새한철학회 회원님 제위께
새해를 맞이해서 회원님 제위의 건승과 학운에 황금 돼지의 복이 임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는 2019년도 1년 동안 신임회장으로 임직하게 된 신라대학교 교양과정대학 류의근 교수입니다.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새한철학회는 국내의 주요 학회 중에 안정적이고 투고자의 참여가 매우 활발한 학회입니다. 주지하듯이 학회지『철학논총』은 연간 4회 발간의 학술 등재지로서 매회 마다 풍성한 연구 결과를 보여주는 양적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회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에 걸맞게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도록 학회와 학회지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또한 최근에 와서 새한철학회는 국제학술대회의 개최를 통해 한국연구재단의 학술 활동 지원 정책에 부응하는 업적을 쌓아왔으며 회원들의 연구 성과를 학회지나 학술 대회를 통해서 자유롭게 보급하기 위해 자발적 참여를 고취해 왔습니다. 이러한 학회의 정책과 전통은 올해도 여전히 동일할 것입니다.
바라옵건대, 철학 연구자들의 연구와 고민들과 해법들을 회원들끼리 폭넓게 공유하며 철학 교육 분야와 철학의 대중화를 추구하는 학회의 특성을 질과 양에서 더욱 특색 있게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금년에는 학회의 각종 학술 활동과 학회지 출판 사업이 양에서 질로의 변화를 이룩하는 전기를 맞이하기를 기원하며 회원님들의 평소 관심과 참여를 거듭 당부하옵고 학회 행사에서 면대 면의 만남이 있기를 고대하겠습니다.
아울러, 금년도 학회 사업과 업무를 위해 봉사해주실 새로운 임원 명단을 보내오니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9년 1월 14일 새한철학회장 신라대학교 류의근 교수 드림 |